
국내1위 방문요양 ‘케어링 주식회사’(이하 케어링)와 91만 세대를 관리하는 공동주택 종합관리1위기업 ‘우리관리 주식회사(이하 우리관리)’가 인천 송도더샵 그린스퀘어 아파트 단지 내 헬스케어 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그린스퀘어 케어링센터’ 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해당 센터는 1,500세대가 넘는 그린스퀘어 아파트의 생활지원센터 내에서 운영된다.
그린스퀘어 케어링 센터는 아파트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체성분 검사, 혈당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등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는 간호인력이 상주하며 입주민의 건강 검진 결과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금연 교육, 보건 교육 등 건강 관리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은 센터 운영시간에 방문하여 무료로 간단한 검사들을 진행하고,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해당 센터 설립에 협력한 송도더샵그린스퀘어 아파트 관계자는 ‘아파트 단지 내 입주민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입주민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케어링은 ‘어르신들을 케어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파트 단지 내의 어르신들이 편하게 방문하여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어르신들의 경우 병원까지 찾아가기 힘든 경우가 많아 이런 서비스의 제공이 앞으로도 필요할 것’ 이라고 센터 설립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건강 상태 점검 후, 필요에 따라 장기요양보험등급 상담을 제공하거나 케어링의 방문요양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전문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