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국외국어대 GBT학부, 드림픽쳐스21과 산학교류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7 16:25

수정 2022.02.17 16:25


사진제공 한국외국어대
사진제공 한국외국어대

한국외국어대학교 GBT학부(Global Business &Technology학부)는 17일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인 ㈜드림픽쳐스21과 산학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대학과 기업의 강점 및 특성화 분야에 대한 각자의 상호관심과 인식을 같이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다짐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 교육 및 현장실습 등의 교류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력 추진 ▲공동 협력 프로젝트 운영 ▲상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문과 이 밖의 양 기관 간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종근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4차 산업혁명 시기의 유망 산업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산학네트워크 생태계 조성에 힘을 기울여 역량 있는 맞춤형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 고 강조했다.


㈜드림픽쳐스21의 김일권 대표는 “이미 우리나라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은 세계적인 반열에 올라섰으며 앞으로의 발전성도 무궁무진하다.
이번 한국외대 GBT학부와의 MOU을 통해 본사의 발전은 물론 학생들에게도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측한다.
또한 이번 협력을 계기로 웹툰아카데미와 같은 학원 사업에도 진출하여 웹툰 산업계의 글로벌 인재 배출에 힘쓰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