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고민정, “이준석 대표님이야말로 저희 당을 위해 뛰어주고 계시죠”

김도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9 06:00

수정 2022.02.19 06:00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파이낸셜뉴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준석 대표님이야말로 저희 당을 위해 뛰어주고 계시죠”라는 글을 남겼다.

19일 고 의원 페이스북에 따르면 “오죽하면 같은 당 최고위원께서 ‘이준석, 그 입 다물라’까지 하셨겠습니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도 파이팅 하십시요∼!”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나저나 홍준표 의원님이 말한 ‘신천지 개입은 이번만이 아니다’ ‘경선 직후에 알았다’

‘누가 주도했는지 짐작이 간다’에 대해선 언제 진상규명하실 건가요?”라고 질문했다.

고 의원은 이어 “신천지 연루설이 거짓이라면 홍준표 의원님이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인데 왜 고발조치 안하십니까?”라고 반문한 뒤 “신천지 연루설이 진실이라면 윤석열 후보는 떳떳하게 본인의 입장을 밝히면 되는데 무슨 말 못할 사정이라도 있으십니까?”라고 되물었다.

이 같은 글은 고민정 의원 등 민주당 기독교·천주교 의원 54명이 지난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윤석열 후보는 신천지와의 유착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해명하라고 촉구하면서 불거졌다.


의원들은 “신천지가 국민의힘 윤 후보를 조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폭로가 줄을 잇고 있다”면서 “신천지가 윤 후보와 국민의힘과의 유착을 통해 정치 세력화 하고 있다는 의혹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이들은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대구지역 코로나 대확산의 주범이었던 신천지에 대한 압수수색을 거부한 것도 신천지 지원설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국민의 힘은 즉각 황당하다는 반응을 내놨다.


임승호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재명 후보가 L자 손모양을 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는 이번 성명에 포함된 고 의원을 언급하며 “저희 당을 위해 열심히 뛰고 계신 고민정 의원님의 오늘자 발언이다”고 비꼬았다.


이에 고민정 의원은 페이스북 추신을 통해 “임승호 부대변인님, 50여명의 의원들이 함께 낸 성명서인데 굳이 제가 단독 발언한 것처럼 말씀하셨더군요. 아는 의원이 저만 있으신 건 아니시죠?”라고 덧붙였다.

964425@fnnews.com 김도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