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국민을 위해 했다, 그리고 한다"…이재명 5번째 TV광고

뉴스1

입력 2022.02.27 16:23

수정 2022.02.27 16:23

더불어민주당 제공© 뉴스1
더불어민주당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7일 이재명 대선 후보의 '실천력'을 강조한 다섯 번째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 25일 공개한 네 번째 광고에 이어 '경제대통령2'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영상은 이 후보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치며 추진했던 공공배달앱 출시, 청년 기본소득, 무상 교복 제공, 코로나19 사태 초기 신천지 시설 강제 폐쇄 등 '이재명표 정책'을 소개했다.

자막에는 '세상을 조금씩 바꿔온 사람' '이재명은 했다' '이재명은 한다' 등 이 후보의 실행력과 유능함을 강조하는 문구를 넣었다.


선대위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기존 정치권에 대한 실망으로 일각에서는 정치 무능론도 제기되지만 이 후보는 국민의 삶을 더 좋게 변화시키기 위한 경제 정책을 통해 자신의 정치를 실현해 왔다"며 광고 취지를 설명했다.



김영희 홍보소통본부장은 "이번 편의 핵심 메시지는 '언행일치'"라며 "이번 편을 통해 지난 토론회 등을 통해 정책은 물론 국정 운영 측면에서도 준비가 안 된 것으로 드러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차별성을 부각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이 후보의 5번째 TV광고는 이날 밤 11시4분 SBS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