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e스포츠’하면 인천시, 게임콘텐츠 경쟁력 더욱↑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올해 다양한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게임콘텐츠 관련 전문교육과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 등 인천의 게임콘텐츠 경쟁력 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5개국이 참여하는 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대회는 국제적으로 이스포츠 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e스포츠 챌린지 스쿨리그’와 ‘인디게임 아카데미’ 등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아마추어 대회 개최를 통해 MZ세대를 위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힘 쓸 계획이다.

또 시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인천의 게임 산업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반기 중 ‘인천 게임콘텐츠산업 중장기계획 용역’을 추진하고, 게임전문가들과의 협의체를 구성해 인천의 이스포츠 활성을 위한 전용시설 조성 및 운영 방안 등의 정책적 기준을 마련 할 계획이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국내 게임 산업은 연평균 8.24%로 급성장하고 있는 미래의 유망사업임을 강조하고 인천의 차별화 된 게임콘텐츠 사업을 통해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대회 개최와 게임 산업 생태계 기반 강화를 위한 기업들의 지원 사업을 확충해 인천의 게임콘텐츠 산업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