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밥줄 끊겨도 이재명" 외치며..박혁권, 이원종 이재명 유세차 올랐다

김준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2 08:13

수정 2022.03.02 15:46

배우 이원종(왼쪽), 박혁권이 1일 서울 중구 명동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3.1 정신으로 여는 대한민국 대전환!' 서울 집중 유세에서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화상
배우 이원종(왼쪽), 박혁권이 1일 서울 중구 명동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3.1 정신으로 여는 대한민국 대전환!' 서울 집중 유세에서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공개지지한 배우 이원종과 박혁권이 유세 현장에 나와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1일 서울 명동에서 열린 '3·1 정신으로 여는 대한민국 대전환' 서울 집중 유세 현장에 나온 이원종은 "아침에 나오는데 사랑하는 아내가 이번만 참으면 안 되냐고 한다"며 "여보, 미안합니다"라고 했다. 이어 "말도 안 되는 사람이 제 미래를 감당한다는 건 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고 했다.

박혁권은 "아주 짧게 말씀드리겠다"며 "저는 할 말이 별로 없다.
왜냐하면 고민을 안 해봤다"고 말했다. 그는 "두 명 뽑는 선거라면 고민 5초 했을 거다. 이재명 놓고 다른 한 명. 3명 뽑는 선거면 10초 고민했을 거다. 이재명 놓고 다른 두 명"이라며 "한 명 뽑는 선거기 때문에 고민 안 해봤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원종은 처자식이 계신데 저는 장점이 처자식이 없다"며 "밥줄 끊겨도 이재명 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이 자리에는 '노무현을 사랑하는 모임(노사모)' 회장을 역임한 명계남도 함께했다. 명계남은 국민의힘을 겨냥해 "자기 당 출신의 대통령을 연속으로 두 번이나 감옥에 보내고 국민 가슴에 못질한 적폐 정당이 그 두 사람을 감옥에 보내는데 앞장섰던 것 때문에 이름을 날린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을 데려다가 대통령 후보로 급조했다"며 "그 당에는 사람도 없는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명계남은 이 후보를 두고는 "새역사를 향해 우리가 함께 갈 적임자는 누구일까. 그 일꾼은 바로 호랑이 발톱과 여우의 머리를 가진 충직한 소년공, 불의와 반칙 앞에 칼을 든 노무현으로 살아온 바로 그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유튜브 채널 '이재명TV' 갈무리
유튜브 채널 '이재명TV' 갈무리
대선을 8일 앞두고 서울이 막판 최대 승부처로 부상했다. 우상호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에서 "이 후보가 현재 서울에서 약 4~5% 정도 뒤지고 있다고 본다"며 "그럼에도 전체 여론조사에서 박빙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면 서울에서 이기면 이 선거에서 이길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유세에는 민주당의 서울 지역구 의원들이 총출동했고 최근 복당한 동교동계 원로 권노갑 전 의원과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등이 찬조연설자로 나섰다.

한편 배우 이원종과 박혁권 외에도, 김의성, 손병호, 김현성, 이기영, 가수 이은미, 신대철, 리아, 개그맨 강성범 등이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체육계에서는 체조의 여홍철, 레슬링의 심권호 등이 이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바 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