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자연친화 마케팅,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로 '확대'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2 08:28

수정 2022.03.02 08:28

'자연친화 마케팅,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로 '확대'

[파이낸셜뉴스] 쾌적한 환경을 앞세운 이른바 '자연친화 마케팅'이 지식산업센터 등 업무시설 분양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2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서 분양한 '놀라움 마곡'은 높은 관심 속에 분양이 완료됐다. 이 단지는 바로 앞에 약 50만㎡의 대규모 서울식물원(보타닉 공원)과 궁산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0년 말 대전 유성구 도안신도시 일대에서 분양한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을 시작한 지 약 한 달 만에 대부분의 물량이 소진됐다.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업들이 적은 지방에서는 이례적인 흥행이라는 평가다. 이 단지는 인근에 개발 중인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높은 녹지 비율이 확보된 자연친화적인 업무환경이 구축된다는 점이 부각됐다.


이달 중에는 자연친화가 돋보이는 지식산업센터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 고양시에서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지축역'이 분양된다. 고양 덕양구 삼송택지지구 도시지원 5-1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다. 단지는 북한산이 눈앞에 펼쳐지는 탁월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또 바로 앞 창릉천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연신내역·종로3가역·신사역·고속터미널역 등 서울 주요지역 및 대화역 등 일산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추진 중이며, 향후 GTX 개통시 연신내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경기 시흥시에서는 두진건설이 '프라임 센터 배곧' 공급을 앞두고 있다. 서해안과 맞닿아 있는 배곧한울공원이 도보로 2분 거리이며, 약 16만㎡ 규모 생태공원인 옥구공원도 가깝다. 인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옥상정원도 마련된다. 단지는 경기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다.

경기 수원시에서는 HDC아이앤콘스가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을 분양 중이다. 단지에서 500m거리에 약 59만여㎡ 규모의 수원영흥공원(가칭) 개발이 오는 8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공원 내에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수목원 등 각종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수원 영통구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다.

경남 창원에서는 포스코건설,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신화 더 플렉스시티'가 분양 중이다. 단지 주변에 팔용산, 등명산, 팔용근린공원, 사화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지하 1층~지상 23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섹션오피스,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