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그런거야~' 권성호 "하루 5천만원 벌다 요즘 꽁초 주워 피운 날도"

뉴스1

입력 2022.03.02 10:08

수정 2022.03.02 11:34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영상 갈무리 © 뉴스1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영상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그런거야~'라는 유행어로 SBS '웃찾사'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개그맨 권성호가 프로그램 폐지 이후 경제적으로 힘들어졌다며 근황을 전했다.

최근 공개된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TV서 완전히 사라졌던 웃찾사 개그맨…충격적인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출연자 권성호는 전성기를 떠올리며 "길을 걷다보면 초등학생들도 알아봤다. 바쁠 땐 하루에 제일 많이 번 돈이 한 5000만 원 정도였다"라고 말했다.

데뷔 19년 차라는 권성호는 "코너만 100개 가까이 했다"라며 "아무런 캐릭터나 다 맡아서 출연해도 웃어주셨다. 너무 바빴다.
1년간 쉬는 날이 4일 정도밖에 안 됐다"며 "하루만 쉬고 싶었는데, 정말 그 후로 슬슬 쉬게 되더라"라고 털어놨다.

웃찾사 폐지 이후 삶이 붕 떴다는 권성호는 "정말 살아있는 송장처럼 지냈다. 하루아침에 꿈과 희망이 모두 없어지더라. 소극장에 서려고 했는데, 코로나19로 그것마저 쉽지 않았다. 편의점과 카페 알바를 하려고 했지만 연예인이라고 거부하더라"라고 토로했다.

이어 "몇년간 누워 있었던 것 같다. 지인들이 살았는지 죽었는지 연락해서 체크를 하더라. 우울증도 심했다. 돈이 없어 꽁초를 주워 피운 경험도 있다. 딱 1000 원이 부족하더라"라고 고백했다.

권성호는 "나쁜 생각을 많이 했다. BJ 활동을 하며 많이 울었다. 무시를 많이 당했다"라며 "정신과를 다녔다. 2년간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 쓰고 있었다. 부모님도 여유롭게 사시는 편은 아닌데, 마흔 넘은 녀석의 용돈을 대고 있다. 어떻게든 다시 효도해야 하는데 아직은 막막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버지 다음 주에 10만 원만 보내주세요'"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권성호는 2003년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2000년대 중반 유행어 "그런거야?"로 인기를 누렸으며 SBS 개그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