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숨은 영재 찾아요"…가천대 과영원, 브릿지전형 신입생 선발

기사내용 요약
영재교육 경험없는 초등 2~6학년생 대상…10일까지 원서접수

[성남=뉴시스]가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브릿지 과정 학생들이 ‘바퀴의 역사와 자동차 만들기’수업에서 자동차 바퀴를 제작하고 있다.
[성남=뉴시스]가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브릿지 과정 학생들이 ‘바퀴의 역사와 자동차 만들기’수업에서 자동차 바퀴를 제작하고 있다.

[성남=뉴시스]신정훈 기자 = 가천대학교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을 받지 않은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브릿지(Bridge)전형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2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오는 3일부터 10일까지이다.

브릿지 전형은 영재교육 경험이 없는 서울·경기 소재 초등학교 2~6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현재 가천대만 시행하고 있는 선교육 후선발 장기관찰전형으로, 6개월 동안 온라인 과제, 관찰수업 및 관찰캠프 등 수·과학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학생에게는 영재교육원 입학자격을 부여하는 전형이다.

지원자는 온라인 과제 수행 결과를 토대로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면접을 거쳐 관찰수업대상자를 선정하여 장기관찰수업을 통해 최종 우수학생이 최종영재교육대상자로 선정된다.


초등학교 3~6학년 과정 이수생 전원에게도 2023학년도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초등 및 중등 심화과정 신입생 선발 지원자격을 준다.

박찬웅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숨겨진 과학 영재를 발굴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브릿지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과학영재 발굴과 미래인재 육성에 계속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입학설명회 등 자세한 사항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