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해남 남도광역추모공원에 '하늘나라 우체통' 설치

뉴시스

입력 2022.03.02 14:11

수정 2022.03.02 14:11

기사내용 요약
추모 글 모아 책자 등으로 발간 계획

[해남=뉴시스] 남도광역추모공원 '하늘나라 우체통'. *재판매 및 DB 금지
[해남=뉴시스] 남도광역추모공원 '하늘나라 우체통'. *재판매 및 DB 금지

[해남=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해남군은 남도광역추모공원에 고인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편지로 대신할 수 있도록 '하늘나라 우체통'을 설치·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한울원과 봉안당 2개소에 설치된 우체통은 추모의 글을 전달하는 공간으로, 유가족들이 고인을 그리는 편지를 써서 우체통에 넣을 수 있도록 했다.

편지지와 펜은 우체통 앞에 비치돼 있으며, 우체통의 글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책자 등으로 발간해 추모의 마음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추모공원을 찾는 유가족들이 자신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써서 봉안당 바닥이나 안치단에 두고 가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해 추진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고인을 향한 그리움을 담은 글들이 훼손될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하늘나라 우체통을 통해 고인을 향한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고, 추모의 글을 함께 나눔으로써 마음을 치유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광역추모공원은 해남·완도·진도 3개군이 연계 협력으로 지난 2019년 4월 개원했다.
화장로 4기와 한울원을 비롯해 봉안시설과 자연장지, 유택동산 등이 운영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