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글램, 100만원 상금 주는 '라이브 퀴즈쇼' 진행

뉴시스

입력 2022.03.02 15:46

수정 2022.03.02 15:46

기사내용 요약
동종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라이브 퀴즈 방송
호스트와 유저가 실시간 소통하며 퀴즈 풀어

[서울=뉴시스] 글램 라이브 퀴즈쇼 장면. (사진=글램 제공) 2022.3.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글램 라이브 퀴즈쇼 장면. (사진=글램 제공) 2022.3.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소셜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앱) 글램이 매회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100만원 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리버스(Re:Bi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종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라이브 퀴즈 방송이다.

글램은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인 '글램 라이브'를 선보인 이래 데이팅 앱에서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다시 태어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100만원 라이브 퀴즈쇼는 2일, 6일, 9일 총 3회에 걸쳐 오후 9시부터 진행한다. 기존 글램 라이브 서비스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파트너 호스트 3인이 각 회차를 맡는다. 약 90분 동안 글램에 관련된 질문과 일반 시사 상식 문제를 포함해 총 15개의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다.


1번부터 13번 문제는 각 문항 당 3만원의 상금을 걸고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힌 유저가 상금을 획득하는 객관식 스피드 게임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2문항은 각각 3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만큼 추리력을 요구하는 주관식 문제로 출제된다.

퀴즈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글램 라이브의 특장점을 살려 운영된다.
단순히 채팅으로 정답을 입력하는 것뿐 아니라, 메인 게스트로 참여해 호스트에게 직접 정답과 그 답을 선택한 이유 등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00만원 라이브 퀴즈쇼는 글램 가입자에 한해 앱 내 '라이브' 탭에서 참여 및 시청이 가능하다.


글램 안재원 대표는 "지난달 27일 첫 라이브 퀴즈쇼 진행 시 하루 동안 라이브 서비스 1만여명, 앱 일 이용자 10만여명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며 "추후에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글램 라이브만의 장점을 살려 브랜드 코어 타깃인 MZ 세대의 취향에 부합하는 다채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