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찜요리·튀김요리 한번에… 스마트 조리기기 ‘스팀프라이어 S2’

관련종목▶

락앤락,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
찜요리·튀김요리 한번에… 스마트 조리기기 ‘스팀프라이어 S2’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 기기인 '스팀프라이어 S2(사진)' 공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락앤락은 스팀프라이어 S2 출시를 기념해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에서 이달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한다. 락앤락몰에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스팀프라이어 S2 전용 10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 확정 시 락앤락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스팀프라이어 S2의 핵심 기술은 130도의 '슈퍼 스팀'이다. 락앤락은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 연구해 끓는 물보다 온도가 높은 130도의 슈퍼 스팀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력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뿐 아니라 그릴, 토스터, 찜기까지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 기기를 선보였다. 130도 슈퍼 스팀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키는 스팀 히터를 이중으로 설계해 1차 스팀 히터의 증기를 2차 스팀 히터가 한번 더 가열하는 기술이다. 100도까지는 찌는 역할을, 100도를 넘으면 음식 표면의 수분이 증발되며 굽는 역할을 한다.

기존 에어프라이어와는 차원이 다른 메뉴도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수동 메뉴로 스팀(찜), 오븐(프라이), 스팀과 오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동시, 순차적으로 조리하는 멀티 순차 등 네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자동 메뉴를 이용하면 130도 슈퍼 스팀과 굽기(프라이)가 최적의 조리법으로 세팅된 50가지 메뉴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도 갖췄다.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스팀프라이어 S2에 바로 전송해 조리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