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여가부,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운영 기관 공모

뉴시스

입력 2022.03.03 06:02

수정 2022.03.03 06:02

기사내용 요약
최대 2500만원 지원금…이메일 접수 가능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여성가족부는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프로그램 사업 운영 기관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 사업 ▲국제 청소년 지도자 교류 지원 사업 ▲청소년 해외 자원 봉사단 등 세 분야다.

국제교류활동의 새로운 모델 개발 및 확산을 지원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청소년수련시설, 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동아리를 대상으로 11일까지 25개 기관을 모집한다. 선정 기관에는 최대 15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다국적 청소년 간 교류활동 지원 확대를 목표로 하는 국제 청소년 지도자 교류 지원 사업은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15일까지 15개 기관을 모집한다. 선정 대학에는 최대 2500만원이 지원된다.


청소년 해외 자원 봉사단은 청소년수련시설, 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대상으로 21일까지 17개 기관을 모집한다. 기관당 1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전자 우편으로 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이달 중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 국제 교류 활동은 청소년들이 상호동반자로서 서로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청소년 주무부처로서 이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이 미래사회를 함께 이끌어 갈 국제적 인재로 커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owes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