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전자, 실내 식물재배기 '틔운' 미니 제품 출시

뉴스1

입력 2022.03.03 10:00

수정 2022.03.03 10:00

'LG 틔운 미니'(LG전자 제공). © 뉴스1
'LG 틔운 미니'(LG전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LG전자는 테이블 위에서도 손쉽게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 신제품 'LG 틔운 미니(LG tiiun min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어준 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만 켜주면 간편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제품이다. 크기는 침대 옆 협탁과 사무실 책상, 식탁 등에 배치할 수 있을 정도로 작아졌고 가격도 낮췄다.

특히 별도의 문이 없는 개방형 구조라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감상할 수 있다. LED 조명은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공간에서도 식물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어느 정도 자라면 제품 하단에 수납된 연장막대를 설치해 LED 조명을 높일 수 있다.

씨앗·배지 등이 일체형으로 담겨 있는 씨앗키트는 흙을 사용하지 않아 흙먼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재배할 수 있는 식물 종류도 꽃·허브·채소 등 다양하다.
씨앗키트의 종류는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하면 앱에서 물 수위나 온도가 식물이 생장하는 데 적합한 상황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 LED 조명이 켜져 있는 시간과 조명의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LG 틔운 미니는 이날부터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과 네이버쇼핑, 카카오메이커스, 오늘의집, 29cm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1000대 한정 판매된다.
17일부터는 LG 베스트샵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19만9000원이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는 "LG 틔운 미니는 집 안의 원하는 공간을 싱그러운 초록 감성으로 채워줘 손쉽게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