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대학R&D 씨앗기획사업' 공모

뉴시스

입력 2022.03.08 08:18

수정 2022.03.08 08:18

기사내용 요약
18개 과제 내외로 과제 당 2400만원 지원
지역 기업인 1명 이상 참여 필수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시는 대학의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고 국가 연구개발 사업 유치를 위해 ‘대학R&D 씨앗기획사업’에 참여할 팀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학R&D 씨앗기획사업’은 ▲해양·기계·미래수송기기 등의 기존사업 고도화 ▲디지털·그린+탄소 중립·시스템반도체 등의 미래신산업 육성 등 2개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하며, 선정되면 과제당 2400만원 내외의 기획비를 지원받는다.

부산시 소재 대학 소속 전임교원을 연구책임자로 3인 이상의 연구기획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팀원 중 1명 이상은 부산시 소재 기업 직원이어야 한다.


기획팀에 부산 소재 기업 직원을 반드시 포함시키도록 한 것은 연구기획이 기술이전이나 사업화로 이어져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기획의 필요성, 수행 역량 등을 평가해 4월 중 18개 내외의 연구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누리집(www.bistep.re.kr)을 참조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