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유통가에선 사전 투표 또는 대선 당일 투표 인증 사진이나 확인증을 제시하면 할인권 등의 혜택으로 유권자들의 '소중한 한 표'를 독려하고 있다.
9일 대통령 선거 당일 롯데시네마는 투표인증 관람고객 대상으로 '#집으로 팝콘'을 증정하고, 영화를 관람한 모든 고객에게 3월까지 사용 가능한 영화 1만원 관람 쿠폰 2매를 지급한다. 영화 관람 후 현장에서 손이나 손등에 찍힌 투표도장을 보여주거나 투표소 인증 사진, 또한 선거 후 받을 수 있는 투표 확인증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3월 한 달 동안 영화를 3회 관람할 경우에는 4월까지 사용 가능한 1+1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91개 전 직영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박스도 전 국민 투표 독려 이벤트 '쇼미더보트'(SHOW ME THE VOTE)를 진행한다. 투표를 마친 관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투표 확인증, 투표소 앞 인증 사진 등을 매표소에 보여주면 영화 티켓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일반관, 컴포트뿐만 아니라 특별관인 MX, 더 부티크 관람 시에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통해 관람한 영화 티켓을 해시태그(#메가박스 #쇼미더보트 #투표인증)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영화 초대권을 증정한다.
사전 투표를 한 경우에도 본인 얼굴이 나온 인증 사진 및 투표 확인증을 보여주면 선거 당일 투표자와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거 날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관람한 멤버십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3월 내 사용 가능한 영화 1만원 관람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대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이날 백화점 개점시간을 30분 늦춘 오전 11시로 변경해 관계자들과 고객들의 투표참여를 지원한다. 또 투표를 마친 고객들이 투표확인증이나 투표 인증샷을 보여주면 고메이월드, 고메이494에서 사용가능 한 3000원 할인권과 지하 1층~지상 10층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투표한 고객이 갤러리아카드, 멤버십카드로 제품을 구매할 때도 구매금액의 7% 상당 갤러리아상품권 또는 G캐시를 적립해 준다.
하이원리조트는 투표 완료 국민을 대상으로 13일까지 팰리스호텔의 스탠다드 객실을 정가 20만원에서 최대 75% 할인된 4만 9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예약은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며, 예약 고객은 체크인 시 투표확인증과 신분증을 프런트에 제시하면 된다.
홈앤쇼핑은 지난 2일부터 이날까지 일주일간 4월의 경품 후보‘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에 대한 고객 투표 이벤트인 ‘홈&픽’을 진행하고 있다. 투표 참여고객 전원 최대 5000원 상당 할인혜택을 지급한다. 투표는 본인인증 및 마케팅 수신동의를 완료한 전 고객이 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하루 5000명 선착순으로 투표 가능하며 투표 참여 고객 전원 3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받는다.
롯데하이마트는 14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투표 인증 사진을 보여주고 제품을 구매하면 품목 수에 따라 3만원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인기 브랜드 가전제품을 2개 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대상 품목은 Δ삼성전자 TV Δ김치냉장고 Δ에어컨 등 13개 품목 ΔLG전자 TV Δ냉장고 Δ세탁기 등 16개 품목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