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마켓, EXID 하니와 'G라이브' 광고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4 07:58

수정 2022.03.14 07:58

G마켓, EXID 하니와 'G라이브' 광고 캠페인

G마켓, EXID 하니와 'G라이브' 광고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G마켓은 오는 4월 29일까지 EXID 하니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G라이브는 G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이다.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셉트의 방송 '장사의신동' 등 독특한 포맷으로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중 매일 밤 8시에 파격 특가 방송을 편성하고, 중독성 넘치는 숏무비 형태의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하니가 참여한 광고 영상은 G라이브는 물론,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SNS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매일 밤 8시엔 G마켓 G라이브'라는 키 메시지를 하니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광고 영상은 하니가 G라이브가 시작되는 밤 8시만 되면 소속 그룹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G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호러와 멜로, 그리고 드라마 버전의 총 3가지 시리즈물로 상영된다.

쇼핑 장려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주중 밤 8시에 진행되는 G라이브의 실시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5만원을 매 방송마다 20명에게 증정한다. 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방송 중 매주 1명의 댓글을 추첨해 최신형 스마트폰(갤럭시S22)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라방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14일 '썬키스트 고당도 오렌지'를 시작으로 프리메라(15일), 리바트키친(16일), 컴포트랩(17일)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니즈를 확인할 수 있어 급부상 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을 더욱 알리기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