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메딕바이오엔케이, 케어플러스 인수...“헬스버스 생태계 구축 가속도”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4 14:15

수정 2022.03.14 14:15

메딕바이오엔케이, 케어플러스 인수...“헬스버스 생태계 구축 가속도”

[파이낸셜뉴스] 소프텍코리아가 메딕바이오엔케이, 케어플러스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헬스버스(헬스·메타버스 합성 신조어)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14일 ‘LOTT프로젝트’를 추진중인 소프텍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1일 파트너사인 메딕바이오엔케이가 케어플러스 인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2017년 설립된 케어플러스는 실버용품,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이다. 소프텍코리아가 구축하고 있는 헬스버스 내에 구축되며 LOTT토큰이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실버365, 케어플러스, 새니테크 등 직영 사이트와 가맹점 위드시니어, 실버웰빙, 실버세상 등 총 10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LOTT 프로젝트'는 케이뷰티, 케이팝 상품 및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NFT 콘텐츠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LOTT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LOTT 토큰'은 LOTT 플랫폼 뿐만 아니라 연계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향후 제휴를 통한 외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이용될 예정이다.


소프텍코리아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헬스버스 생태계를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며 “유망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