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일동제약, 히알루론산 필러 '히알이브' 4종 출시

김동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6 13:39

수정 2022.03.16 13:43

일동제약 '히알이브 시리즈'. 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히알이브 시리즈'. 일동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일동제약이 히알루론산 필러 신제품 '히알이브 시리즈'를 출시했다.

16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신제품은 피부 조직을 수복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의료기기다. 미생물 배양을 통해 얻은 비동물성·무균 히알루론산 유도체와 통증을 완화하는 국소 마취 성분인 리도카인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300만Da(원자·분자 질량단위)의 고분자·고점도 히알루론산 유도체로 제조돼 볼륨감이 좋고 지속 시간이 긴 것으로 임상 실험을 통해 확인됐다. 또한 히알루론산과 가교제의 결합 효율과 균일성을 높이기 위해 일동홀딩스의 일동히알테크가 보유한 '다중 혼합 가교기술(MMCT 공법)'이 적용됐다. 그 결과, 필러의 품질과 지속력이 향상됐다.
이 밖에 제조 시 발생하는 잔류 이물질을 제품으로부터 제거해 원료의 순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신제품은 겔 입자의 크기에 따라 라인업이 총 4종류로 나뉜다. △'히알이브 No.1' △'히알이브 No.2' △'히알이브 No.3' △'히알이브 No.4'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비롯해 에스테틱 시장을 중심으로 '히알이브'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일동히알테크와 협력해 히알루론산과 관련한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yu0705@fnnews.com 김동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