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방송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노래" 뚱5, 먹송 프로젝트로 작사 도전(종합)

뉴스1

입력 2022.03.17 13:48

수정 2022.03.17 13:48

(왼쪽부터) 김태원, 홍윤화,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사진제공=IHQ © 뉴스1
(왼쪽부터) 김태원, 홍윤화,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사진제공=IHQ © 뉴스1


(왼쪽부터) 김태원, 홍윤화,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이명규 PD/ 사진제공=IHQ © 뉴스1
(왼쪽부터) 김태원, 홍윤화,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이명규 PD/ 사진제공=IHQ © 뉴스1


개그맨 유민상/ 사진제공=IHQ © 뉴스1
개그맨 유민상/ 사진제공=IHQ © 뉴스1


개그우먼 홍윤화/ 사진제공=IHQ © 뉴스1
개그우먼 홍윤화/ 사진제공=IHQ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맛있는 녀석들'의 뚱5가 직접 가사를 쓰고 노래를 만드는 '먹송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노래를 통해 음식에 대한 진심과 웃음을 전할 뚱5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17일 오후 IHQ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의 '먹송 프로젝트'(먹SONG 프로젝트)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가운데,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홍윤화, 김태원과 이명규 PD가 참석했다.

'먹송 프로젝트'는 뚱5(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홍윤화, 김태원)가 그동안 먹어본 음식의 맛, 맛팁, 명언을 사용해 작사를 하고, 동시에 전국의 맛둥이들과 유명 작곡가들의 작곡 공모를 받아서 '먹송'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주제는 '쌀밥'으로, 이미 뚱5가 작사에 돌입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이명규 PD는 '먹송 프로젝트'에 대해 "저희 뚱5가 재능이 많고 노래를 굉장히 잘한다"라며 "(이들과) 어떤 걸 하면 좋을까하다가 노래를 한 번 만들어보면 좋겠다해서 준비하게 됐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뚱5가 작사를 하고, 저희가 작곡한 곡을 받을 예정"이라며 "많은 작곡가분들이 지원을 해주시든가, 재야에 계신 인재 분들이 곡을 만들어주시면 함께 노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PD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부담이 많이 된다"라며 "제가 금요일마다 본방송 때 댓글을 항상 보는데, 보면서 저희가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고 그래서 뭘 해볼까 고민을 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생각하게 됐다"라고 했다. 이어 "다섯 명이 다 같이 하는 이유는, (노래를) 잘 하는 친구도 있고 못하는 친구도 있지만 다섯 명이 같이 하는 게 의미있을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유민상은 어떻게 작사를 할지에 대해 "저희는 아직 노래를 만들고 있거나 하지 않는다"라며 "그래도 (작사에 대한) 생각들은 다들 잡다하게 하고 있을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래도 재미 위주로 해야하는가, 아니면 진지하게 그럴싸한 노래를 만들어야 하는가를 고민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문세윤은 작사 계획에 대해 "제가 라비와 '부끄뚱'을 할 때, 라비가 작사하는 걸 옆에서 본 적이 있다"라며 "먼저 단어를 나열해놓고 곡이 나오면 그걸 연결하는 방식을 쓰더라, 그렇게 작사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하기도.

홍윤화는 누가 작곡에 참여해줬으면 하는가라는 질문에 "남편 김민기가 (앨범을 내기도 했던) 트로트 가수인데 작곡하는 가수는 아니다"라며 "개인적으로 바라는 부분이 있다면 테디씨가 작곡을 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문세윤은 라비가 작곡해주면 어떠냐라는 말에 "만들 수는 있다"라며 "하지만 연락을 언제해야할지는 모르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먹송 프로젝트' 관전포인트에 대해 이명규 PD는 "어떤 가사가 나올지를 봐주시면 좋곘다"라며 "또 녹음하러 갈 때 모습도 담아서 본방송에 녹일 생각이고, 유튜브에도 함께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민상은 이에 대해 "저희가 작곡가 누구한테 곡을 받고 싶다는 말도 했지만 그건 소망이고, 시청자분들이 직접 작곡한 곡을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저 같은 경우에는 관전포인트로 유민상도 노래를 할 것인가를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직접 시청자들이 보낸 댓글을 읽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때 한 시청자는 유민상과 김민경이 결혼했으면 좋겠다라는 뜻을 전했고, 유민상은 "아직 법의 무서움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라며 "김가연 누나를 통해 법의 무서움을 알려드려야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유민상은 김민경과의 연애 가능성에 대해 "절대 그렇지 않다"라며 "소녀팬들의 마음을 찢어놓지 말라"라고 극구 부인해 폭소케 했다.


한편 '먹송프로젝트'는 오는 18일 오후 9시15분 '맛있는 녀석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