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ESG 캠페인 진행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1 09:23

수정 2022.03.21 09:23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ESG 캠페인 진행

3월 22일은 유엔(UN)이 인구와 경제활동 증가로 세계 수질 오염과 식수 부족 현상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이다. 3월 26일은 ‘어스아워’로, 환경오염으로 변화되는 기후의 위험성을 인식 및 환경을 보호하자는 목적의 세계적 캠페인이다. 세계 곳곳에서 이미 많은 이들은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갖가지 노력과 실천을 하고 있다. 이번 주, 환경 보호를 강조하는 ‘세계 물의 날’과 ‘어스아워’를 맞아,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이 환경 보호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발전을 위해 시도하는 다양한 변화와 친환경 캠페인 활동들을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는 개인 컵 혹은 텀블러 지참 시 커피를 1000원 할인해주는 ‘Bring Your Own Cup’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호텔은 해당 캠페인으로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 기여하며, 고객은 뿌듯한 마음으로 할인된 금액의 커피를 즐기면서 일상에서 쉽게 가치 소비를 실천, 그리고 환경친화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격려 중이다.
또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3월 중순, 전 객실의 무료 제공 생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전면 교체하는 작업이 완료되어 고객들에게 사회의 레스 웨이스트(Less Waste) 움직임 확산을 인식시켜주며, 실제로도 비닐 폐기물은 줄이고 분리배출 작업 또한 쉽게 만들고 있다.
더불어, 이전에는 객실 내 비치되던 시즈널 뉴스레터 및 체크인 시 지급되던 아이스링크 혹은 수영장 티켓 등의 지류 형태 유인물 및 티켓들은 최대한 디지털 혹은 QR 화 시켜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이미 작년 4월 환경부가 주관한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 기존 플라스틱 객실 키를 자연분해가 가능한 배스우드 목재 키로 교체, 비닐우산 커버 대신 전자식 빗물 제거기 사용, 사탕수수 및 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일회용 컵과 빨대 사용, 테이크 아웃 용기들은 비닐 코팅과 플라스틱 사용이 최소화된 제품, 및 생분해성 수지 봉투 등을 사용하며 호텔 내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었다.
호텔의 홍보 담당자는 “앞으로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우리 고객분들과 직원들, 그리고 지역사회 일원들과 함께 다양하고 지속적인 ESG 캠페인 활동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