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위클래식, 컨버터블 NFT 런칭 ‘NFT 알파벳’

김민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2 13:46

수정 2022.03.22 13:46

전세계 유일 무한 콘텐츠 리워드형 NFT 알파벳 출시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NFT 기업 ‘도어랩스’와 업무제휴
위클래식이 발행한 NFT 미라클라스 RE:BOOT NFT(왼쪽), 바리톤 김주택 NFT. / 사진=위클래식
위클래식이 발행한 NFT 미라클라스 RE:BOOT NFT(왼쪽), 바리톤 김주택 NFT. / 사진=위클래식
[파이낸셜뉴스]위클래식과 도어랩스가 세계 최초 무한 리워드형 대체불가능토큰(NFT)를 출시한다.

국내 NO.1 클래식 라이브 콘텐츠기업 위클래식은 지난 15일과 17일 전 세계 최초 크로스오버 그룹&아티스트 미라클라스&김주택 리워드형 NFT를 출시해 출시 5분만에 매진시켰다고 22일 밝혔다.

위클래식은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NFT 기업 ‘도어랩스’와 제휴하며 컨버터블 NFT이자 브랜드 콘텐츠 리워드형 NFT인 ‘NFT 알파벳’을 출시한다.

위클래식이 발행하는 NFT를 구매한 NFT 클럽의 멤버십 회원은 위클래식 소속 아티스트의 콘서트나 팬미팅 뿐만 아니라 위클래식이 제작하는 콘텐츠 및 오프라인 공연의 프라이빗 좌석 초대권이 주어지며 위클래식이 제작하는 한정판 MD 또한 제공된다.

위클래식은 다양한 콘텐츠 전문가들이 2017년 설립해 현재 국내 영화음악 콘서트를 런칭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클래식 콘텐츠 IP를 기획해 온·오프라인을 넘어 콘텐츠 NFT를 기획해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위클래식은 강력한 오프라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컨버터블 NFT 런칭(NFT 알파벳)및 VR&메타버스 콘텐츠를 자체 IP를 기획&제작 중이다.

한편 도어랩스는 하버드 이노베이션 랩스 출신 창업가들이 만든 NFT 전문 회사다.
현재 카카오 GroundX, OK금융그룹, 게더타운, 스펠에디트,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국내외 최고 파트너들과 함께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도어랩스 자체 장애인·기부 NFT인 휠카드를 출시하며 2021년 큰 호응을 얻었다.
바이낸스 및 오픈씨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을 베트남 장애학생 장학기금 설립을 하는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