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탈모 관리에 도움되는 차(茶) 2가지

조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2 16:53

수정 2022.03.22 16:53

녹차 속 카테킨이 활성 산소 억제해 노화, 탈모 막는 데 도움 줄 수 있어
레몬밤은 스트레스 완화∙혈액 순환 돕는 로즈마린산을 함유해 두피 튼튼히 가꾸는 데 도움돼
녹차와 레몬밤차에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출처 Giphy
녹차와 레몬밤차에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차를 찾고 있다면 녹차 혹은 레몬밤차를 마셔보세요. 녹차와 레몬밤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를 막는 데 효과적일 수 있는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녹차와 레몬밤차는 특유의 깔끔한 풍미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 봄철 떨어진 입맛을 돋우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떫은맛 속 모발 건강에 도움 되는 성분이 가득, 녹차

녹차에는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성분인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체내에서 암세포 억제, 항균 및 소염 작용을 하는데요. 혈관을 정화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막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 속 카테킨은 노화를 막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노화는 일상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에 의해 진행되는데요. 활성 산소는 두피의 모낭 세포가 모발을 성장시키지 못하도록 방해, 노화를 유도해 탈모를 촉진합니다. 카테킨은 노화의 근원인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낮추고 혈액 순환 돕는, 레몬밤차

레몬밤은 레몬처럼 상큼한 향과 자연의 싱그러운 향을 모두 갖춘 허브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로즈마린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로즈마린산은 뇌 신경전달물질 생성 과정에 기여해 체내 스트레스가 누적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레몬밤은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은 혈압을 낮춰 두피의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 영양분과 산소가 혈액을 통해 모발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두피가 건강해지면 모발을 잡고 있는 모근이 튼튼해져 모발이 쉽게 빠지지 않는 두피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