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이지케어텍, 부산 세계로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오픈

뉴시스

입력 2022.03.29 10:02

수정 2022.03.29 10:02

부산 세계로병원 전경. [사진 제공 = 이지케어텍]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세계로병원 전경. [사진 제공 = 이지케어텍]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부산의료선교회 세계로병원(이하 부산 세계로병원)에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에 따르면 지난 2004년 개원한 부산 세계로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유방암 전문병원으로 지정됐으며 2016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초로 실시한 위암 적정성평가에서도 병원급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1등급을 받으며 암 치료 분야에서의 우수한 실력을 입증했다.

부산 세계로병원은 기존 업체가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함에 따라 새로운 EMR를 검토했으며 이지케어텍의 견실한 실적과 서비스에 높은 신뢰를 나타냈다.


실제 이지케어텍의 EMR 기술력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주요 대형병원에 성공적으로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운영하며 상급종합병원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췄고 창립 후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한 번도 구축 실패나 서비스 중단 사례가 없었을 만큼 안전성 또한 탁월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엣지앤넥스트의 성공적인 오픈을 위해 협조해 주신 부산 세계로병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엣지앤넥스트의 앞선 기술력과 디자인,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병원, 종합병원 등으로 영향력을 넓혀 의료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선도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