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가민코리아 "온라인 러닝 봄학기 개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29 17:16

수정 2022.03.29 17:16

'가민 런 클럽(GRC)' 진행
전문 코치진이 달리기 프로그램 제공
봄학기 종료 후 오프라인 레이스·가상 레이스 예정
러너용 스마트워치 '포러너' 시리즈 대여 등 진행
[파이낸셜뉴스] 스마트 기기 업체 가민이 가민만의 러닝 기술 기반 커뮤니티 '가민 런 클럽(GRC)'을 통해 달리기 강습 프로그램 '2022 온라인 러닝 봄학기'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22 가민 런 클럽 봄학기 포스터. 가민코리아 제공.
2022 가민 런 클럽 봄학기 포스터. 가민코리아 제공.
다양한 달리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GRC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8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GRC는 가민 사용자 로열티 증대 및 올바른 달리기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해 5월 창단 이후 정기적인 온라인 강습 및 가상 레이스를 운영해 왔다.

2022 가민 런 클럽 봄학기 코치진으로 합류한 김영진 마라토너(오른쪽)와 임경희 코치. 가민코리아 제공.
2022 가민 런 클럽 봄학기 코치진으로 합류한 김영진 마라토너(오른쪽)와 임경희 코치. 가민코리아 제공.
올해 첫 정규 강습 프로그램인 봄학기는 내달 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다수 대회에서 수상 이력이 있는 김영진 마라토너와 나주시청 소속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 임경희 코치가 공식 코치진으로 초빙됐다.



이번 학기에는 3㎞와 5㎞에서 개인 최고 기록을 갱신할 수 있도록 돕는 체계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며, 가민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가민 사용자는 가민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GRC 봄학기에 무료로 등록 가능하다.
코치들이 설계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시계에서 바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봄학기 수강 종료 후에는 수강생 대상 오프라인 레이스 및 가상 레이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민 '포 러너' 시리즈. 가민코리아 제공.
가민 '포 러너' 시리즈. 가민코리아 제공.
한편, 가민코리아는 가민 사용자가 아닌 러너들을 위해 가민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러닝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라인업 '포러너' 시리즈 대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