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네 마음을 연어줘' 노르웨이 연어 쿠킹 클래스 진행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31 16:19

수정 2022.03.31 16:19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네 마음을 연어줘' 노르웨이 연어 쿠킹 클래스 진행

[파이낸셜뉴스] 노르웨이 원산지 인증 마크 씨푸드프롬노르웨이(Seafood From Norway)는 요리전문교실 ABC쿠킹스튜디오와 함께 4월 2일부터 3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노르웨이 연어 쿠킹 클래스 '네 마음을 연어줘'를 진행한다고 3월 31일 밝혔다.

수업 참가자들은 노르웨이산 연어 필렛을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만든다. 웰빙 메뉴로 노르웨이 연어를 김퓨레·현미밥과 각종 채소를 섞어서 만든 '김퓨레 노르웨이 연어 포케',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연어 소보로말이', 연어 떡 꼬치 '노르웨이 연떡연떡' 등 총 세 가지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쿠킹 클래스는 ABC쿠킹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다.

씨푸드프롬노르웨이는 노르웨이 수산청 산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관리하고 인증하는 원산지 인증 마크다. 해당 마크를 부착한 제품이 차갑고 깨끗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어획 및 양식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관리된 고품질의 노르웨이 수산물임을 인증한다.


씨푸드프롬노르웨이는 백화점, 마트, 온라인몰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행사 외에도 국내 레스토랑과 셰프와 협업하여 레스토랑 팝업 및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노르웨이 수산물의 신선함과 안전성, 다양한 요리 방법에 대해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홍신애 요리연구소와 함께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노르웨이 고등어 쿠킹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쌤쌤쌤, 스몰디쉬빅쇼, 금남방 세 곳의 레스토랑과 함께 노르웨이 수산물 팝업을 진행한 바 있다. 씨푸드프롬노르웨이는 앞으로도 주 수출품인 연어·고등어뿐만 아니라 레드 킹크랩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고객과의 접점을 이어갈 계획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미아 번하드센 한국담당 매니저는 "노르웨이 연어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지난 5년 동안 국내 수출량이 45%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