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블로코XYZ-로크미디어, 웹툰·웹소설 NFT 발행 협력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05 16:23

수정 2022.04.05 16:23

관련종목▶

NFT 사업 MOU 체결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 NFT 발행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XYZ는 장르 소설 전문 출판사 로크미디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웹툰과 웹소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을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로크미디어는 자체 IP를 활용한 NFT 상품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며, 블로코XYZ는 NFT 기술지원 및 사업 에이전시 업무를 지원한다.

양사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첫 NFT는 이해날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어게인 마이 라이프’다. 탄탄한 스토리와 흡인력 있는 전개로 카카오웹툰 300만뷰를 기록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인기에 힘입어 배우 이준기 주연의 드라마로도 방영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XYZ는 출판사 로크미디어와 웹툰·웹소설 관련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을 발행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사진=블로코XYZ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XYZ는 출판사 로크미디어와 웹툰·웹소설 관련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을 발행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블로코XYZ

4월 5일 공개될 초판 한정판을 구입한 독자들에게 스페셜 NFT 굿즈를 제공한다. NFT는 웹툰을 그린 선용민 작가가 직접 뽑은 명장면 5종에 친필 사인과 메시지가 담겨 있는 이미지 형태다. 1종당 200개씩 발행되어 총 10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1권 구입 시 단행본 내 삽입돼 있는 카드에 적힌 QR코드를 통해 NFT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할 수 있으며, NFT는 3개월의 유효기간 내 다운로드 받아야 소유할 수 있다.

김경훈 블로코XYZ 대표는 “막강한 콘텐츠 파급력을 가진 웹툰·웹소설 시장에 NFT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로크미디어의 웹툰과 웹소설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NFT를 통해 독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블로코XYZ는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MBC, SPC 파리바게트, CJ올리브네트웍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NFT 사업에 대해 협력 중이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