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1,157세대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단지내상가 4월 공개입찰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06 10:31

수정 2022.04.06 10:31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단지내상가 조감도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단지내상가 조감도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2 KB 부동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고액 자산가들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PB가 선호하는 부동산 투자 자산으로 상가가 38%를 차지했다. 연이은 부동산규제에 따라 다주택자 등의 종합부동산세 부담이 늘면서 상가 투자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다.

무엇보다도 입지가 관건인 상가투자에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업지구가 단연 으뜸이지만, 부담스러운 가격과 동시에 높아지는 위험부담으로 인해 보다 안정적인 고정수요를 확보 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에 들어서는 상가의 경우 풍부한 단지 내 수요를 품을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일대에 들어서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단지 내 상가가 4월 공개입찰 방식을 통해 분양을 시작한다.

총 1,157세대의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단지 내 상가는 1단지 11개, 2단지 19개 총 30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1,000세대가 넘는 대단지임에도 상가비율이 낮아 38세대당 1개 점포로 구성되어 단지 내 고정수요만으로도 충분한 투자 메리트가 있는 상가라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의 홍익대학교 4차산업혁명캠퍼스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융건릉, 수원 핵심상권으로 통하는 대로변에 상가가 자리하고 있어 단지내 독점 수요뿐만 아니라 다수의 유동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상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곳의 투자가치는 수요뿐만 아니라 향후 미래가치 측면에서도 눈여겨 볼 만하다. 화성과 수원을 잇는 기배로, 효행로를 품은 화성의 중심 입지에다가 봉담IC, 봉담역(예정)을 통한 편리한 서울 접근성과 광역교통망을 가지고 있고 인근에 동화지구, 효행지구, 봉담복합문화예술타운 등이 계획되어 있어 미래가치 또한 탁월하다.


현장 및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기안동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을 통해 상세한 위치 정보와 각종 현장정보, 상권분석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