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헬스

골프연습장은 옛 말! 주목받는 골프 트레이닝센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08 12:59

수정 2022.04.08 12:59

골프에 대한 관심과 저변 인구가 확대되면서 골프장 못지않게 골프 연습시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스윙궤도와 공의 궤적을 분석하는 기계를 갖춘 실내 스크린 연습장이 늘어나고 있지만 골프 라운딩에 필요한 실전 감각과 숏 게임을 익히기 위해서는 실외 골프연습장만한 곳이 없다.

특히, 골프장 안에 위치한 골프연습장은 도심의 연습장과는 달리 긴 비거리의 타석과 실제 그린에서 어프로치, 퍼터 등을 연습할 수 있어 골프 연습을 하는데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실제로, 골프장 내 연습장은 프로골퍼와 선수 지망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드라이빙레인지뿐만 아니라 PAR3코스, 피트니스센터, 레스토랑, 숙소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레슨 프로들이 상주하고 있어 그 어느 곳보다 체계적인 레슨과 훈련이 가능해서 골프 트레이닝센터로 불린다.

■ 급이 다른 스펙!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골프의 저변확대와 수준 높은 골프 문화를 위하여 대한민국 1세대 명문 골프장 리베라cc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다.

지하 2층~지상 5층, 지하 3층~지상 3층 규모의 골프 연습장 2개 동과 골프아카데미를 위한 기숙사, 피트니스,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연습시설을 갖추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일단 드라이빙레인지의 규모와 시설부터가 남다르다.

최대 비거리 300m에 이르는 웅장한 스케일과 132타석 전체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자신의 탄도와 구질, 정확한 비거리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다. 또한, 편리하고 넓은 동선으로 주변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만의 연습에 집중할 수 있는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 정규 코스를 옮겨 놓은 듯 차원이 다른 Par 3 코스와 숏 게임 연습장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의 장점은 Par3 코스와 숏 게임 연습장이다.

이곳의 Par3 코스는 정규 코스와 동일한 잔디를 식재하고 리베라CC 코스관리팀과 그린키퍼가 직접 관리하여 다른 Par3 코스와 비교되지 않는 최상의 코스 컨디션을 가지고 있다. 최장 150yd에 이르는 티샷을 비롯하여 코스의 곳곳에 배치된 벙커, 펀드, 러프 등 기존 Par3 코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이내믹한 코스와 다양한 난이도의 설계로 매홀 색다른 긴장감이 느껴진다.

특히,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숏 게임 연습장인 어프로치, 퍼팅, 벙커 전용 연습장을 따로 마련하여 만족의 수준이 다른 섬세한 어프로치 연습에 전념할 수 있다.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정규 코스, Par3 코스, 숏 게임장, 드라이빙레인지, 피트니스센터, 숙소, 사우나에 이르기까지 골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골프의 메카로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해준다.

■ 국가대표선수와 유명 프로들의 성지,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지하 1층~지상 4층 99타석의 드라이빙레인지와 초대형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를 갖추고 있다.

실 거리 400m에 이르는 웅장한 스케일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이 전 타석에 구축되어 있으며 모든 주차장을 실내로 배치하여 눈, 비, 추위 등의 악천후에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정규코스 클럽하우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하이클래스 인테리어의 공간 속에 전문트레이너와 최신 운동기구를 갖춘 대형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하여 사우나 시설, 레스토랑, 고객의 휴식을 위한 노래방, PC방, 당구장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더불어 프로선수 및 주니어를 위한 아카데미 캠프를 위한 다양한 타입의 숙소 114실이 마련되어 있어 골프 아카데미의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 다이내믹한 Par 3 코스와 초대형 숏 게임연습장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 최장 150yd에 이르는 티샷을 비롯하여 코스의 곳곳에 배치된 벙커, 펀드, 러프 등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다이내믹한 코스와 다양한 난이도의 설계로 매홀 색다른 긴장감이 느껴지는 Par3 코스의 명소이다.


이와 함께, 초대형 숏 게임 연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어프로치, 퍼팅, 벙커 등 만족도 높은 연습을 즐길 수 있다.

-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노하우로 골프아카데미 운영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우수한 인프라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프로선수 및 주니어는 물론 일반인을 위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한 체력관리, 스윙 관리 등 최적의 연습환경 제공함은 물론 멘탈 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까지 지원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