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리얼경제 메타버스 플랫폼 “메버(meVer)” 개발 3년만에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12 09:00

수정 2022.04.12 09:00

리얼경제 메타버스 플랫폼 “메버(meVer)” 개발 3년만에 오픈!


현실 경제 연동이 가능한 리얼 메타버스 플랫폼 메버(meVer)가 4월 오픈베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베타 이벤트로는 마이룸꾸미기, 친구초대권, 클럽초청권, 실물연동 보물 찾기 이벤트 등

각분야별 사업자,소비자를 선발해 메타버스 독점 사업권 및 분양권을 선착순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메버(meVer)는 실제 의식주 생활과 동일하게 메타버스 내에서 생활 가능하며, 각 소비자 연령대별로 성인 출입과 쌍방향 의사소통 및 리얼 경제활동 등을 연동 할 수 있다.

또한 메버(meVer) 내에서 범죄나 성희롱 등 문제 발생 시 바로 경찰이 출동하여 경고와 제재 등을 통해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진실되게 연결되어, 문제 발생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조치를 하며 심할 경우 현실세계의 민형사상 제제가 동일하게 되기 때문에 정직하고, 투명하게 이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리얼경제 메타버스 메버(meVer) 이상민 대표는 “과거 3년간의 개발기간 동안 팀원들과 수 없이 많은 고생을 하며 세상에 없던 플랫폼 방식을 늘 고민했다. 그리고 현존해 있는 모든 웹앱 기술을 메타버스로 융합하여 글로벌 무한 확장을 할 것이다.

”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4월1일은 안드로이드 1.01 오픈베타 버전이며, 4월20일은 아이폰 오픈베타가 추가 출시되고, 오픈베타 3개월간 100만명 테스트 후 정식 오픈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메버(meVe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