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박종우 예비후보 “남동구를 인천시의 랜드마크인 ‘남동 메가시티’로 육성”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13 10:51

수정 2022.04.13 10:51

박종우 남동구청장 예비후보가 주민들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박종우 남동구청장 예비후보가 주민들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박종우 남동구청장 예비 후보가 국민의힘 인천시 당 공천관리심의위원회에 정식으로 지난 7일 공천 신청 서류를 접수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박 예비후보는 대표 공약에 이은 핵심 비전을 발표했다. 살기 좋은 남동, 업그레이드 남동을 목표로 남동구에 대기업 유치 및 글로벌 체인의 호텔 유치하고 청계천을 모델 삼아 복개천을 남동구의 청개천으로 변화시켜 주변 상권과 남동구민의 휴식과 문화생활 보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홍콩처럼 국제 금융사들이 관심을 갖도록 인천의 중심 남동구로 만들어 인천시의 랜드마크로 불리우도록 ‘남동 메가시티’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예비후보는 지난 3월 31일 출마 선언을 하면서 △지방채 200억 재정적자 해결 △남촌 일반산업단지 조성 추진사업 전면 재검토 △인천지하철 2호선 ‘남동구청역’에서 ‘논현역’ 간 지하철 연장 △소상공인, 자영업자 보호 및 지원대책 마련 등 4가지의 대표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박 예비후보는 오는 16일 지역 주민과 지지자, 선후배 정치인 등을 모시고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