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마스턴운용, ‘전략적 기업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주제로 강연 진행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15 14:19

수정 2022.04.15 14:19

스트래티지샐러드 정용민 대표의 강연…전 임직원 경청
마스턴운용, ‘전략적 기업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주제로 강연 진행

[파이낸셜뉴스] 마스턴투자운용이 사내 주요 의사결정자를 대상으로 ‘전략적 기업 커뮤니케이션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날 마스턴투자운용 본사 21층 대회의실에서 브랜드전략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전략적이고 세심한 메시징 스킬을 숙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사는 스트래티지샐러드(Strategy Salad) 정용민 대표다.

정용민 대표는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페어리디킨슨대학교(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에서 기업 커뮤니케이션(Corporate Communication)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OB맥주 홍보팀장과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부사장 등을 역임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기업의 입>,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관리>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한 바 있으며, 여러 매체에 커뮤니케이션 관련 칼럼을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또한 2009년부터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직을 수행하고 있다.


정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운영이나 사내 비전 및 방향성에 대한 대외 홍보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한편 지난달 ‘ESG투자의 이해’에 대한 강연을 기획했던 브랜드전략팀(舊 홍보팀)은 이번 ‘전략적 기업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강연에 이어 오는 4월 26일에는 ‘ESG로 인한 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를 테마로 강연 진행을 준비 중이다.
마스턴투자운용 관계자는 "당 사 브랜드전략팀은 앞으로도 ESG를 비롯해 사내 임직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의적절한 소재를 기반으로 한 강연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