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전세대 ‘광폭 대면형 주방’으로 마주보는 우리가족…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5월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19 16:33

수정 2022.04.19 17:36

▶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3가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 84~230P㎡ 2개 동 총 99가구
▶ 전세대 ‘광폭 대면형 주방’ 설계 적용…가족과 마주하는 특별한 저녁시간 영위
▶ 관심고객 등록 및 사전예약자에 한해 스타와 함께하는 ‘스타마케팅’도 진행
한신공영이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3가 1-3 일원에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를 5월 분양 예정이다. 광주 최초의 ‘2층집’ 구조 주거 형태 물량이 포함된 하이엔드 아파트로, 전 세대에 ‘광폭 대면형 주방’ 설계가 적용된다.

올해 초 서울시가 발간한 ‘2021년 서울시 성인지 통계’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 모두 집을 ‘편안히 쉬고, 가족과 함께 하며, 개인적인 공간’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가족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인식한다’고 답한 비율은 남녀 모두 과반수였다.

코로나19 영향으로 3명 중 1명 이상이 재택근무를 경험하고,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었다고 답한 사람도 과반수였다. 그러나 동시에 스마트폰 사용량도 전년 대비 늘어 ‘스마트폰 의존도’는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3명 중 1명이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경험했으며, 5명 중 1명은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인해 주변 사람과 다툼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코로나19로 가족과의 시간은 많아졌지만 동시에 높아진 스마트폰 의존도로 인해 ‘아래’를 보게 되는 요즘, ‘앞’을 보고 가족과 눈을 마주볼 수 있는 ‘대면형 주방’이 떠오르고 있다.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전용 107㎡의 광폭 대면형 주방(사진=견본주택)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전용 107㎡의 광폭 대면형 주방(사진=견본주택)

대면형 주방에서는 요리하는 사람이 가족을 등지지 않는다. 거실에서 쉬고 있는 가족과 이야기하며 요리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 아닌 가족의 눈을 ‘마주보며 함께’ 요리할 수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는 전세대 주방이 ‘광폭 대면형’으로 설계되며, 와이드 통창도 적용돼 남다른 개방감도 누릴 수 있다”며 “단순히 가족과 식사만 함께하는 것이 아닌, 준비과정 전체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신공영이 5월 분양 예정인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는 지하 4층~지상 25층, 2개 동 총 99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84㎡A 20가구 ▲84㎡B 20가구 ▲107㎡ 35가구 ▲163㎡A 11가구 ▲163㎡B 11가구 ▲226㎡P 1가구 ▲230㎡P 1가구다. 전체 가구가 중·대형으로 설계되고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특히 전용 163㎡와 펜트하우스가 5.8m 높이의 ‘2층집’ 구조로 조성된다.

단지는 광주 원도심 중심 동구 금남로 중심입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로 원도심 최대 상권의 기 조성 인프라를 품은 다세권 입지가 강점이다. 광주 지하철 1호선 ‘금남로4가역’ 앞 역세권 입지이며, 일대를 내려다보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최고 25층 높이로 조성된다.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는 원도심 최대 규모 상권인 금남로·충장로 상권과도 인접했다.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이 가깝고 롯데시네마, CGV, 국립아시아문화전당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용이하며, 인근에 금남로공원, 광주공원 등 녹지도 조성돼있다.

인근에 개발호재들도 집중돼있다. 광주시 내의 재개발·도시재생 등 정비사업 대부분이 단지 반경 2km 내에 포진돼있으며, ‘동구형 스마트시티’ 조성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발사업들이 모두 완료되면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정주여건도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또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는 금남로 일대를 내려다보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최고 25층 높이로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200만 화소 고화질CCTV와 방범을 위한 동체감지기도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 마련된 견본주택에서는 ‘스타 초청 행사’도 진행된다.
초청 스타 및 일정은 △김미현 프로골퍼(5월 7일(토), 21일(토) 오후) △오세득 쉐프(14일(토) 오후) △이원일 쉐프(28일(토) 오후)다. 참여를 원하는 수요자는 대표번호로 문의해 관심고객으로 등록하고 사전예약하면 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