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삼성, '빵길' 걸을까…갤Z플립3 포켓몬 IP 입고 오늘밤 등판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4 11:12

수정 2022.04.24 11:22

가격 128만400원
25일 0시부터 한정판매

안드로이드어서리티 트위터.
안드로이드어서리티 트위터.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가 최근 추억의 아이템 '포켓몬빵', '포켓몬 스티커'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스터 지식재산권(IP)에 올라탄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유통 업계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IP를 디자인적인 요소가 담긴 갤럭시Z플립3에 접목시켜 수요층을 넓히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갤럭시Z플립3와 약 40개 브랜드가 협업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폰꾸미기'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톰브라운 △메종키츠네 에디션 등은 사전판매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포켓몬 에디션도 한정 판매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판매 경쟁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 패키지는 단말기, 투명 커버, 포켓몬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포켓몬 액세서리는 △피카츄 키링 △포켓몬 팔레트 △포켓몬 도감 디자인의 가죽 파우치 △몬스터폴 3D 그립톡 △인기 포켓몬 스티커 5종 등이 포함된다.

포켓몬 에디션 가격은 128만400원이다. 갤럭시Z플립3 출고가 대비 2만6400원 더 비싸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11번가를 통해 25일 0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파손 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가 가능한 토탈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추가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추후에도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과 같은 특별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SPC삼립의 '포켓몬빵' 신제품. fnDB.
SPC삼립의 '포켓몬빵' 신제품. fnDB.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