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엠로, 야놀자와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서혜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7 09:22

수정 2022.04.27 09:22

관련종목▶

엠로, 야놀자와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야놀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서 디지털 구매 혁신을 통해 구매 업무의 선진화와 고부가가치 창출, 구매 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엠로의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국내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는 엠로는 우아한형제들, 엔씨소프트, 하이브, 에코프로브엠, F&F 등 차세대 선도 기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구매의 Best Practice를 반영한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야놀자에 제공한다.

차세대 선도 기업들이 엠로의 공급망관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업무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정확하고, 효율적인 구매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구매 업무의 투명성 확보와 업무 효율화, 구매 비용 절감 및 소요 시간 단축, 사람에 의한 휴먼 에러 방지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품 생산을 위한 직접구매 외에도 업무 활동을 위한 사무자재, 용역, 시설관리 등의 간접구매, 다양한 굿즈 제작에 필요한 협력사 발굴에도 사용되고 있다.

아울러 해외 공장 설립에 필요한 다양한 설비 자재와 건축, 공사, 용역 등을 현지에서 직접 조달함으로써 비용과 시간, 인력 등을 절감하고 있다.

다수 기업들은 엠로의 공급망관리 클라우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엠로 공급망관리 클라우드는 엠로의 구매 전문성과 기술력이 집약된 서비스로 지난해 말 기준 85개사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클라우드 매출액도 지난해 29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80%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엠로 관계자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차세대 선도 기업들이 구매 업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통합 구매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매 업무를 혁신할 수 있는 공급망관리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문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엠로는 삼성, 현대차, LG, SK, 한화, 현대중공업 그룹 등 다수의 글로벌 대기업, 한국전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도로공사 등 대표적 공기업, 에코프로비엠, F&F, 하이브, 엔씨소프트, PI첨단소재, K-Car, 우리은행 등 신흥기업과 금융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