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해치랩스, 라인 넥스트 NFT마켓 '도시'에 지갑솔루션 제공

정영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8 14:34

수정 2022.04.28 14:53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DOSI'에 전자지갑 제공
이메일로 로그인..시드구문 필요없어 사용성 제고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에 가상자산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뼈대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해치랩스 제공/사진=fnDB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에 가상자산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뼈대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해치랩스 제공/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에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뼈대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치랩스에 따르면, 이번에 제공하는 지갑 솔루션에는 시드구문 없이 이메일로 로그인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이 포함된다. NFT를 발행하고 판매한 기업들이 가상자산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지갑도 제공한다. 회사 측은 "기존 기업용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 '헤네시스(Henesis)' 보다 확장된 형태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라인 넥스트가 올 상반기 내에 출시할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는 다양한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NFT를 제작하고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는 'NFT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180개국에서 8개 언어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라인 넥스트는 라인 블록체인 및 NFT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는 미국 법인이다.


김우석 라인 넥스트 사업 이사는 "글로벌 NFT 거래 경험의 혁신을 목표로 '도시 월렛(DOSI WALLET)'에 네이버 페이와 라인 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 연계를 진행 중"이라며 "해치랩스와의 협업이 가상자산 결제 경험 혁신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도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전 세계 잠재 고객들이 쉽고 안전하게 NFT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치랩스는 국내외 400여 개의 기업들에게 지갑 솔루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서비스, 전문 장외거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을 위한 가상자산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bawu@fnnews.com 정영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