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지비시코리아, 폴리사인과 업무협약 체결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29 15:49

수정 2022.04.29 15:49

사진설명 : 폴리사인 잭 맥도널드 CEO(왼쪽)와 지비시코리아 이종성 회장(오른쪽)이 지난 28일 삼성동 지비시코리아 본사에서 조인트벤처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명 : 폴리사인 잭 맥도널드 CEO(왼쪽)와 지비시코리아 이종성 회장(오른쪽)이 지난 28일 삼성동 지비시코리아 본사에서 조인트벤처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기반 M&A플랫폼 개발기업 지비시코리아가 가상자산 커스터디 서비스기업 폴리사인(PolySign)과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8일 삼성동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폴리사인(PolySign)은 아서 브리토 리플랩스 공동 설립자와 데이비드 슈워츠 리플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설립한 가상자산 커스터디 서비스기업이다. 두 설립자가 폴리사인의 기술엔진을 설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고, 서로 협력해 국내 시장에 선도적인 디지털 자산 보관 솔루션을 제공할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에 따라 폴리사인은 지비시코리아와 국내 시장에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자산 보관 소프트웨어 제품 기능’을 개발하게 된다.

지비시코리아는 커스터디 서비스에 필요한 보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폴리사인으로 부터 취득하고, 서비스 기능을 구축한다. 또한 한국 금융 서비스회사에 대한 고객 지원 및 최종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지비시코리아는 일반인이 기업인수합병에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M&A플랫폼(GMAP)을 개발했다. 지맵(GMAP)은 일반인이 전용 암호화폐(UCX)를 통해 기업인수합병에 참여할 수 있는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올해 3월 국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지비시코리아는 지난 27일 신라호텔에서 리플랩스 및 옥스포트메트리카와 함께 콘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폴리사인 CEO 잭맥도널드는 리플랩스 아태지역 정책총괄 라울 아드바니와 함께 콘퍼런스에 참가해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지비시코리아 이종성 회장은 “리플과 함께 대한민국 디지털자산 정책제언을 위해 컨퍼런스을 개최한데 이어 폴리사인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며, 두 회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에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거래할 수 있는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커스터디 조인트벤처 출범과 함께 현재 지맵의 커스터디 기능도 폴리사인의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업그레이드 돼, 전 세계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지맵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