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러 "우크라 접경 지역 석유 터미널 피격…물류 건물 파손"

뉴시스

입력 2022.04.30 17:47

수정 2022.04.30 17:47

기사내용 요약
25일에도 전쟁 물류기지 석유 저장소 두 곳 대형 화재

[서울=뉴시스] 지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인접 러시아 브랸스크 유류 탱크와 군부대 무기고에서 잇따라 폭발과 화재가 발생한 모습. (사진=@KonkordiyaGrey 트위터 갈무리) 2022.04.30.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지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인접 러시아 브랸스크 유류 탱크와 군부대 무기고에서 잇따라 폭발과 화재가 발생한 모습. (사진=@KonkordiyaGrey 트위터 갈무리) 2022.04.30.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우크라이나 접경 러시아 지역 석유 터미널이 포격을 받았다고 러시아 측이 밝혔다.

30일(현지시간) 러시아 관영 리아노보스티 등에 따르면 알렉산더르 보고마즈 브랸스크 주지사는 이날 브랸스크주 소재 석유 터미널 일부 지역이 포탄 공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브랸스크는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160㎞가량 떨어진 지역으로, 매체는 러시아 공군이 우크라이나 항공기가 자국 영토로 침입하는 걸 막아낸 뒤 공격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보고마즈 주지사는 이번 공격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으며, 석유 터미널 물류 건물이 파손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5일에도 브랸스크 지역 석유 저장소 두 곳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한 바 있다. 해당 시설은 우크라이나 침공에서 러시아의 물류기지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크라이나는 이번 공격 관련 언급을 하지 않은 상태로, 러시아는 일련의 사건이 우크라이나 측 소행이라고 보고 있다.

롭 리 군사전문가는 석유 저장소 화재에 대해 "(사고) 장면으로 볼 때, 우크라이나 측 방해 공작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앞서 러시아는 전날 러시아 접경 쿠르스크 지역 국경 검문소가 박격포 공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지난 25일엔 우크라이나군이 벨고로트주 네호티예프카·주라블레프카·골로프치노 마을과 브랸스크주 프로에보르트노예 검문소를 포격했다고 밝혔으며, 쿠르스크와 보로네슈 지역에선 우크라이나군 드론을 격추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26일엔 하르키우에서 출발한 인도주의 호송대가 벨고로트 인근에서 공격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편 러시아 국방부는 전날 밤새 포병 부대가 우크라이나 통제소 35곳, 무기 및 탄약고 15곳을 포함한 목표물 389개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미사일이 탄약고 4개 및 연료창고를 타격했다고도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