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부산】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5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5월 어린이날 연휴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8종의 다양한 콘텐츠로 기획됐다. 가족이 한 팀이 되어 미니카를 조립하고 레이싱 체험까지 할 수 있는 뚝딱뚝딱 패밀리 랩과 가족과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자율 체험 프로그램 챌린지 그라운드 등 8종으로 구성된다.뚝딱뚝딱 패밀리 랩은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미니카를 조립하고 레이싱을 해보며 최적의 상태를 찾아가는 것으로 아이들은 신나는 추억을 쌓고 아빠들은 어릴 적 장난감 자동차를 조립하고 즐겼던 동심을 소환할 수 있다.
챌린지 그라운드에서는 △팝드론 배틀 △AI골키퍼를 이겨라 △나만의 종이비행기 △스틱밤 도미노 △높이높이 컵쌓기 등 온 가족이 다함께 도전하고 웃어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4일 오후 5시까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나 당일 현장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소리와 파동 등 과학적 원리를 활용한 특별공연인 ‘매직사이언스’를 개최한다. 유아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당일 온라인매표소 선착순 발권으로 참여 가능하다.
김영환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과학관에서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