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뱅크몰,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의 확장, 주택 고LTV한도 전문 P2P 오션펀딩과의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06 09:00

수정 2022.05.06 09:00

뱅크몰,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의 확장, 주택 고LTV한도 전문 P2P 오션펀딩과의 업무협약 체결

21년 9월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이하 온투업)에 등록된 P2P 업체인 오션펀딩(대표 한지민)이 4일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핀테크 기업 뱅크몰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오션펀딩은 현재 40개가 넘는 온투업 P2P 업체 중 대구•경북지역에선 최초 등록을 한 업체이며 중신용층 서민의 대안 금융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온투업계는 올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력을 입증하기 위해 공격적인 인재 영입과 자체 신용 평가 모델 고도화 등에 집중하고 있으며, ‘1.5금융’을 표방한 금융 서비스를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그중 오션펀딩은 발 빠르게 온투업에 등록하고 뱅크몰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면서 규제에 묶인 고 LTV에 대한 수요층을 잡을 후순위담보대출 시장에서의 신속한 확장성을 기대하고 있다.

급격히 변동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오션펀딩은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뱅크몰 고객에게 더 많은 금융사 선택지를 늘리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며 추후 더욱 많은 고객 확보를 도모하여 양사 간에 시너지가 발생될 것으로 보인다.

과거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당연시되던 시기를 벗어나 현재는 핀테크 산업의 발달로 비대면 온라인 금융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점차 증가되고 있다.
이로써 고객은 편익 향상과 간편함을 경험할 수 있는 금리 비교 플랫폼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뱅크몰은 담보대출 금리 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36개의 금융사의 조건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아파트 담보대출 대환, 생활 안정자금 대출, 전세 퇴거 자금 대출 등에 필요한 다양한 대출 규제 정보를 정확하고 구체적인 한도 산출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엄격해지는 규제들과 개인의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복잡한 대출 시장에서 합리적인 선택이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은 단연 금리 비교 플랫폼을 통해 정확한 한도와 한눈에 볼 수 있는 금리 비교 플랫폼을 이용해 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