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백동현 기자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분당갑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안 위원장은 "분당뿐 아니라 성남시와 경기도, 나아가 수도권 승리를 통해 새 정부 성공의 초석을 놓겠다는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제 몸을 던지겠다"고 강조하며, "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하면서 앞으로 5년간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과 계획을 세웠다. 그 계획이 제대로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제도적 뒷받침이 정말 중요하다. 지방선거와 보궐선거야말로 새 정부가 일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의 동력을 마련할 매우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향해선 "도민과 시민의 심판을 피해 아무런 연고도 없는 안전한 곳으로 가는 것은 주민에 대한 참담한 배신행위이자 정치에 대한 무책임의 극치"라며 "주민의 이익 대신 자기편 먹여 살리기에 골몰하고 하라는 일은 안 하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저지른 뒤 도망치는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 설치된 제20대 대통령취임식장을 찾아 현장점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08. 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livertre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