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여성창업 경진대회 개최…참가자 공모중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도내 여성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는 도내 여성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미래 유망 여성창업가를 발굴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대회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여성 예비창업자 및 도내 사업자등록을 한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가 참가 대상이다. 예선은 오는 6월7일 서류심사, 13일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 예선을 통과한 최종 10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본선 진출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본선 진출 창업가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구체화와 정교화를 위한 창업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이후 7월7일 전문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본선 대회를 통해 창업역량, 기술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등 수상자 6명을 선발한다. 또한 청중평가단 선호도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이 득표한 창업가 1명에게 ‘청중호응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 청중호응상 50만원 등 1150만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진다.

경기도는 대회 참가자 외에도 심사위원과 함께 현장에서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직접 듣고 수상자를 선정하는 ‘청중평가단’을 모집한다.
도내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 및 청중평가단 모집은 오는 6월3일까지 이뤄지며,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누리집(dreammaru.or.kr)에 있는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누리집 또는 경기도 일가정지원과,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1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