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동문파트너즈·현대기술투자, 달롤컴퍼니에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0 09:58

수정 2022.05.11 11:00

[fn마켓워치]동문파트너즈·현대기술투자, 달롤컴퍼니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달롤컴퍼니는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동문파트너즈가 리드투자자로 현대기술투자, 기타 개인투자조합등이 참여했다.

지난해 킹고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을 투자받은 달롤컴퍼니는 총 30억원의 투자자금을 유치했다.

동문파트너즈와 현대기술투자는 각각 ‘빙그레농식품투자조합’과 ‘현대-GS리테일 Agro-bio펀드’를 통해 투자에 참여했다. 이 펀드는 빙그레, GS리테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출자했다.

서상영 동문파트너즈 대표는 “국내 최초, 최고 규모의 글루텐프리 공장을 신축하며 독보적 기술력과 훌륭한 팀으로 새로운 시장을 리드하는 달롤컴퍼니의 성장잠재력을 높이 평가 했다”고 설명했다.

박기범 달롤컴퍼니 대표이사는 “달롤의 글루텐프리 베이커리의 주원료인 국내산 쌀의 본고장 김포에 신축된 대규모 생산공장을 바탕으로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의 리더로 인정받은 이번 투자라운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과 의미가 크다”며 “이번 투자 유치 자본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대규모 생산 돌입과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공신력 있고 수준 높은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문화 형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롤컴퍼니는 지난 3월 경기도 김포시에 국내 최초의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공장 및 사옥을 신축했다.
올해부터 생산량을 기존 대비 최대 15배 늘리는 것이 목표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