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기존의 하이엔드를 뛰어넘는 메시브 하이엔드(Massive High-End)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1 10:40

수정 2022.05.11 10:40

▶ 하이엔드 분양 홍수에 상위 0.1%를 위한 메시브 하이엔드 희소성 및 미래가치 더욱 높아져
부동산 시장에 하이엔드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강남3구는 물론이고, 서울을 넘어 수도권, 지방에서까지도 하이엔드를 전면으로 내세워 공급하는 분양 단지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하이엔드 주거상품에 대한 자산가들의 관심 또한 크다. 지난해 3월 강남구 도산대로에서 공급한 ‘루시아 도산 208’은 당시 최고 수준의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약 2개월 만에 계약을 완료했으며, 한채당 100억이 넘는 에테르노 청담도 작년 말에 분양을 완료하였다.

이처럼 하이엔드 붐이 일자, 메시브 하이엔드(Massive High-End) 주거 상품이 등장하였다.기공급된 하이엔드 분양과 차별화하고자 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희소성과 압도적인 상품성을 갖춘 메시브 하이엔드 주거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메시브 하이엔드는 상위 0.1%를 위한 주거지로, 기존 하이엔드를 뛰어넘는 상품이다. 이들은 대형 면적을 기본으로 한층에 한세대로 설계되는 경우가 많아 세대수가 극소수이며, 인테리어와 마감재는 최고급에 커뮤니티와 컨시어지도 남다르다. 분양가는 수백억까지 책정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메시브 하이엔드 주거상품으로는 올해 2월 강남구 청담동에서 분양한 ‘워너 청담’을 꼽을 수 있다. 이 단지는 리프트를 이용해 집안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있는 스카이 개러지가 도입돼 자산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그 결과, ‘워너 청담’은 100억원을 넘어서는 초고가에도 완판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강남 주요 지역에서 메시브 하이엔드 주거상품의 분양이 예정돼 있다.

루시아홀딩스는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일대에서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를 6월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9층 규모이며, 계약면적 330㎡ 공동주택 15가구, 계약면적 372~526㎡ 주거용 오피스텔 11실 로 구성된다.


영동대로와 도산대로, 영동대교가 맞닿는 청담 트라이앵글 최정점 입지에 들어서 강남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를 통한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한편,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는 고급빌라 중대형 평형 사업중 최초로 실물 유니트를 건립 중에 있으며, 6월 말에 삼성동 루시아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관람은 사전예약제로만 이뤄질 예정이다.

[루시아홀딩스,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 조감도]
[루시아홀딩스,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 조감도]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