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복층부터 4bay 판상형까지 다채롭다”…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2 13:32

수정 2022.05.12 13:32

전 타입 복층형.. 개방감 극대화, 쾌적함 선사, 높은 공간 활용도로 실용성 우수
희소한 4bay 판상형 및 단지 내 중정.. 채광 및 통풍 극대화하고 공간 실용성 높여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다양한 특화 설계로 수요자 관심
[KR그룹]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조감도
[KR그룹]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 조감도


오피스텔 수요가 늘어나면서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내부 설계가 우수할수록 수요자들에게 대체 주거 상품으로 인기가 좋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건설업계는 탁 트인 개방감 및 쾌적함,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복층형부터 오피스텔에서 희소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까지 챙겨 주거만족도 향상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오피스텔 또한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복층형 오피스텔은 높은 천정으로 탁 트인 개방감 및 쾌적성을 선사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원룸의 경우에는 복층으로 생활 공간 분리를 할 수 있어 더욱 그 활용도가 극대화된다. 4bay 판상형 구조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일조량이 풍부하고 창문이 마주 보고 있어 맞통풍이 가능하며 그만큼 환기도 잘된다.
아울러 공간 활용도도 우수해 실용성이 높다. 보통 오피스텔에서 4bay 구조가 보기 드문 만큼 희소성이 크다.

특화평면을 갖춘 오피스텔일수록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공급된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은 평균 30.93대 1의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전실 복층형 타입이 적용되어 희소성이 크고 그 외에도 테라스(일부 호실) 등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전 타입 복층, 4bay 판상형 구조, 최상층 테라스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이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다. KR산업(계룡그룹)은 대전시 유성구 죽동지구 내에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실 중소형 중심의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지하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16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면적형 별로는 ▲전용 84㎡ 115실 ▲전용 73㎡ 21실 ▲전용 55㎡ 23실 ▲전용 28㎡ 1실로 구성된다.

전 타입 최대 약 26㎡에 달하는 복층 다락공간(안방 및 주방 상부 총 2개소)을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하고 최상층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어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또한, 자녀방∙복도 부분에는 최대 3.0m, 안방∙거실 부분에는 최대 3.75m의 층고를 제공했다. 덕분에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쾌적함과 기존 아파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공간적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호실의 경우 아파트와 다름없는 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단지 중심부는 중정(포켓공원)이 시공되며 타운형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오피스텔 최대 단점으로 손꼽히는 반쪽짜리 판상형 설계를 보완했다. 단지 내 중정을 통해 각 호실 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주방과 거실 양방향 창문을 확보해 맞통풍이 가능한 4bay 판상형 설계로 아파트와 다름없는 평면(일부 호실)을 선보인다.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유성IC, 유성고속터미널, 구암역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한밭대로, 북유성대로 등 대전을 관통하는 주요 도로망이 인접해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 또한 누릴 수 있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CGV, 월드컵경기장, 유성선병원, 유성구청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죽동초, 대덕국제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카이스트 등 명문 사학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의 주택전시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