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더쎄를라잇브루잉, 어른이 겨냥 맥주 ‘고길동에일’ 출시

더쎄를라잇브루잉, 어른이 겨냥 맥주 ‘고길동에일’ 출시

[파이낸셜뉴스]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어른이(어른+어린이) 맥주 ‘고길동에일’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길동에일’은 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등장인물인 고길동을 모티프로 탄생한 맥주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서울의 감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울메이드’, 만화 '아기공룡 둘리'를 만든 ‘둘리나라’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을 대표하는 캐릭터 고길동의 이야기를 담은 ‘고길동에일’을 선보였다.

‘고길동에일’은 힘든 일과를 보낸 어른이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자몽, 망고, 파인애플 등 기분 좋은 트로피컬 향을 담은 페일 에일이다. 맥주의 쓴 맛을 나타내는 IBU가 20으로, 일반적인 에일 맥주(IBU 30~50)보다 씁쓸한 맛을 낮췄다.
알코올 도수(ABV)는 5%이다. ‘고길동에일’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CU와 홈플러스 등에는 이달 내 입점할 예정이다.

더쎄를라잇브루잉 관계자는 "어른들의 힘겨운 일상에 공감하고, 그들을 위로하기 위해 '당신은 어른이 된 것이다'라는 공감의 메시지를 담은 어른이 맥주 ‘고길동에일’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20대에게는 레트로 감성을, 30, 40대에게는 어린시절의 향수를 선사하는 ‘고길동에일’이 많은 이들에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신선한 맥주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