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기업은행, 24일부터 3일간 'IBK'창공' 데모데이…40개사 참여

뉴스1

입력 2022.05.15 09:45

수정 2022.05.15 09:45

IBK기업은행은 24일부터 3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기업은행 제공)© 뉴스1
IBK기업은행은 24일부터 3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기업은행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민선희 기자 = IBK기업은행은 24일부터 3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IBK창공 4개 센터(마포·구로·부산·대전)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다.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들과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데모데이 기간과 참여기업 규모를 확대했다.

행사는 3일 동안 진행된다.
1일차 딥테크, 2일차 플랫폼, 3일차 바이오헬스로 업종별 세션을 구분해 각 산업의 미래와 사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육성기업 중 4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이후에는 신사업 진출, 투자를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관계자, 일반인들을 위해 'IBK창공 메타버스'를 운영한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 창공부스에서 참여기업 40개사의 제품, 서비스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데모데이 사전신청은 오는 26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모든 행사는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참가할 수 있도록 IBK창공 유튜브 채널,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방역조치 완화 이후 처음 개최되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데모데이인 만큼, 스타트업, VC, 대·중견기업, 유관기관들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지원 확대, IBK창공 운영 모델 다양화 등을 통해 혁신창업 생태계 내 IBK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