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티맥스티베로, 대표이사에 이상철 사장 선임

기사내용 요약
부사장→사장 승진

티맥스티베로, 대표이사에 이상철 사장 선임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의 이상철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대표이사를 맡는다.

15일 티맥스티베로에 따르면, 이상철 사장은 LG CNS에서 20년간 근무하다 지난 2020년 티맥스에 합류해 웹애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JEUS)', DBMS '티베로(Tibero)' 등 티맥스 핵심 제품에 대한 국내 비즈니스를 책임져왔다. 이후 2021년 티맥스티베로 부사장으로 승진, 공공 부문장을 맡으며 대형 정부기관의 차세대 빅딜을 성사시키는 등 국내 DBMS 시장에서의 티베로 확산을 이뤘다.


티맥스티베로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클라우드 최적화 DBMS인 '티베로7(Tibero7)'과 오픈소스 DBMS 서비스인 '하이퍼SQL(HyperSQL)' 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DBMS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 및 CSP(클라우드 제공 사업자)와의 협업 등 다양한 글로벌 전략을 통해 해외 클라우드 시장 점유를 넓히겠다는 포부다.

이상철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에 디지털 전환은 국내외 모든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거쳐가야 할 관문이며, 디지털 전환의 기본은 DBMS"라며 "티맥스티베로는 다수의 클라우드 전환 레퍼런스와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DBMS 제품 및 서비스를 필두로 더욱 공격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며 글로벌 클라우드 네이티브 DBMS 전문 기업으로 폭발하는 데이터 시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