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U, 뉴질랜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카피티' 출시

유선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6 09:35

수정 2022.05.16 09:35

/사진 제공=CU
/사진 제공=CU

[파이낸셜뉴스] CU가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카피티'(KAPITI)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카피티 아이스크림은 뉴질랜드 최대 유제품 가공회사 폰테라 'Tip Top Icecream Company'에서 만든 제품이다. 뉴질랜드산 유지방이 14% 함유돼 있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1L 용량으로, CU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제품 중 가장 크다. 최근 홈 타입 아이스크림 수요가 급증해 대용량 콘셉트로 기획됐다. 그러나 일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파인트 크기과 가격이 동일해 반값 가성비를 자랑한다. CU 운영사 BGF리테일 해외소싱 전담 부서에서 직접 상품을 들여옴으로써 중간 마진을 없앴다.


CU는 다음달 카피티 2개 구매 시 46%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BGF리테일 원휘연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CU는 올해 최고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연초부터 사전 기획을 통해 여러 국가, 제조사의 아이스크림 소싱을 적극 검토했다"며 "높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 차별화 상품을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대중화를 이끌고 나아가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내달 대대적인 아이스크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체브랜드(PB)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름 시리즈 4종은 4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2종도 2+1 행사를 진행한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