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모노버스, 코인마켓캡서 '후루티디노' 거버넌스토큰 에어드롭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7 13:10

수정 2022.05.17 13:10

후르티디노, P2E NFT 게임
27일까지 FDT토큰 각 100개씩 에어드롭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엔트로피'도 준비 중
[파이낸셜뉴스] 모노버스가 세계 최대 가상자산 정보 제공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서 대규모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노버스는 플레이투언(P2E) 콘셉트의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후루티디노(Frutti Dino)'를 개발 중이다.

플레이투언(P2E) 콘셉트의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 게임 '후루티디노'를 개발 중인 모노버스는 코인마켓캡에서 후루티디노토큰(FD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모노버스
플레이투언(P2E) 콘셉트의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 게임 '후루티디노'를 개발 중인 모노버스는 코인마켓캡에서 후루티디노토큰(FD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모노버스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코인마켓캡에서 진행된다. 5만5000달러 규모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거버넌스 토큰인 후루티디노토큰(FDT)을 각각 100개씩 제공한다. 텔레그램 채널 입장 및 트위터, 페이스북 팔로우 등을 통해 누구나 에어드롭에 참여 가능하다.

모노버스 박정호 부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P2E NFT 게임인 후루티디노를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NFT 게임들과 경쟁해 후르티디노가 NFT 게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노버스는 NFT 게임인 후루티디노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온보딩 할 수 있는 블록체인 자체 플랫폼인 '엔트로피'를 준비하고 있다. 엔트로피는 NFT 게임 서비스를 위한 사이드체인 기술이며, 이를 통해 퍼블릭 체인의 속도 문제와 가스비 문제 등을 해결할 예정이다.
엔트로피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후르티디노는 물론 서드파티 NFT 게임들을 온보딩 한다는 계획이다.

모노버스는 블록체인 기술력 등을 인정받아 한국토지신탁으로부터 4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업 및 게임 기업들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게임과 블록체인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